방문을 환영합니다.
조회 수 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월9일 [ WKBL ] OK저축은행 vs 우리은행

 

경기시간 PM 19:00

홈 구장 : 서수원 칠보체육관 

 

■ OK저축은행 : 5승 12패 [ 리그 5위 ]

 

OK저축은행은 최근 6경기에서 단 1승만 거두고 있는데 우리은행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접전을 펼쳤지만 60-65로 패한 바 있습니다. 당시 우리은행의 외국인 선수 크리스탈 토마스가 결장한 상태였고 그와 별개로도 우리은행만 만나면 정신을 못 차렸습니다. 외국인 선수 다마리스 단타스와 구슬, 한채진, 안혜지의 활약은 돋보이지만 나머지 선수들의 경쟁력은 떨어지고 원정보다 홈에서 약하다는 점에 아쉬운 상황입니다.

 

■ 우리은행 : 15승 3패 [ 리그 1위 ]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우리은행은 홈에서 8승 2패, 원정에서 7승 1패로 균형 잡힌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 삼성생명 상대로 65-58 승리를 따낸 바 있습니다. 평균 54.3점만 내주는 우리은행의 수비력은 가장 큰 강점이고 홈보다 원정에서 더 좋은 기록인데 득실점 차이가 무려 +15.0점에 달합니다. 발목에 부상이 있었던 박혜진이 휴식을 취하고 돌아왔고 토마스가 제공하는 스크린과 리바운드 능력도 여전합니다. 

 

■ 최종 분석

 

OK저축은행은 홈 8경기에서 2승 6패에 그치는 등 득실점 차이가 무려 -10.9점에 달합니다. 반면 우리은행은 홈보다 원정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승리를 추천합니다.

 

 

우리은행 승리

 

——————————————————————————

 

1월9일 [ KBL ] 원주동부 vs 고양오리온스

 

경기시간 PM 19:30

홈 구장 : 원주 종합체육관 

 

■ 원주동부 : 15승 16패 [ 리그 6위 ]

 

원주동부는 직전 경기 전주KCC와의 경기에서 84-111 패배를 당했습니다. 5할 승률이 깨진 상황, 그래도 안정적인 전력을 자랑하는 팀이기도 합니다. 외국인 선수 마커스 포스터와 리온 윌리엄스의 활약이 이어지고 있고 포스터의 화력은 상대 외국인 선수 시거스와의 매치업은 완벽한 우위를 점합니다. 윤호영과 김태홍 등 포워드 선수들의 특유의 터프한 수비력으로 오리온스의 강점인 허일영과 최진수의 동선을 제어할 수 있고 윌리엄스 역시 대릴 먼로를 가장 잘 막는 선수 중 한명입니다.

 

■ 고양오리온스 : 14승 18패 [ 리그 8위 ]

 

고양오리온스는 직전 경기 홈에서 부산KT 상대로 기분 좋은 승리를 따냈습니다. 허일영과 최진수, 먼로가 활약하면서 일찌감치 3쿼터 중반에 승부를 갈랐습니다. 그러나 일정의 유리함에 힘입은 바가 컸습니다. 물론 오리온의 경기력도 좋긴 했지만 상대의 터프한 일정에 편승한 것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오리온의 포인트가드 포지션에 대한 약점이 계속해서 가지고 있고 김유진과 박재현이 번갈아 출전하고 있지만 공격과 수비 어느 하나 만족스러운 경기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 최종 분석

 

원주동부의 포스터와 윌리엄스로 이어지는 원투 펀치 힘은 오리온보다 훨씬 안정적입니다. 홈팀 원주동부 승리를 추천합니다.

 

 

원주동부 승리

 

——————————————————————————

 

1월9일 [ KBL ] 인천전자랜드 vs 부산KT

 

경기시간 PM 19:30

홈 구장 : 인천 삼산월드체육관

 

■ 인천전자랜드 : 19승 12패 [ 리그 2위 ]

 

인천전자랜드는 직전 경기 울산모비스에게 완패했지만 여전히 리그 단독 2위를 질주하고 있습니다. 대체 선수로 가세한 찰스 로드가 여전히 활약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고 덕분에 전자랜드는 5경기에서 4승을 따낼 수 있었습니다. 박찬희와 정효근, 강상재, 김낙현 등 국내 선수들의 활약도 아주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고 로드와 기디 팟츠 두 외국인 선수에게만 의존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울산모비스에 이어 홈 승률도 2위를 달리고 있고 부산KT에 비해 주전과 벤치의 격차도 적은 데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만큼 유리한 경기 흐름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부산KT : 17승 13패 [ 리그 3위 ]

 

2연패 늪에 빠져 있는 부산KT는 고양오리온으로 이어지는 주말 경기를 모조리 패배하며 상승세가 꺾였습니다. 부실한 가드 포지션이 가장 큰 약점이 되고 있는데 허훈의 부상과 데이비드 로건의 이탈, 박지훈의 트레이드로 1번 포지션은 리그에서 가장 약한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최성모와 김명진이 번갈아 출전하고 있지만 약점을 메우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여기에 주득점원 양홍석은 벌써부터 지친 모습이 역력하고 오리온과의 지난 경기에서도 4쿼터 중반까지 2득점에 그치는 등 발이 완전히 묶인 상태였습니다. 

 

■ 최종 분석

 

인천전자랜드의 홈경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전력 또한 앞서는 전자랜드가 무난하게 안방에서 1승을 추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인천전자랜드 승리

 

——————————————————————————

 

1월9일 [ WKOVO ] GS칼텍스 vs KGC인삼공사

 

경기시간 PM 19:00

홈 구장 : 서울 장충체육관

 

■ GS칼텍스 : 12승 5패 [ 리그 3위 ]

 

GS칼텍스는 최근 5경기에서 4승을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직전 두 경기 모두 셧아웃 승리를 거두는 등 안정적인 공격에다 디그도 훌륭한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정확한 토스를 통해 효율 높은 공격을 뒷받침하는 중입니다. 김채원의 안정적인 토스와 알리 마르티나우크의 타점 높은 공격에 표승주와 이소영이 좌우에서 공격을 뒷받침하는 그림도 훌륭합니다. 표승주와 이소영은, 한다혜와 김채원까지 훌륭한 디그를 바탕으로 훌륭한 수비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 KGC인삼공사 : 5승 13패 [ 리그 5위 ]

 

8연패 수령에 빠진 KGC인삼공사는 모든 경기에서 셧아웃 패배를 떠안고 있습니다. 전례 없는 충격적인 부진, 알레나의 부상 이후 급격하게 추락하고 있는데 공격력 약화는 물론 블로킹의 위력도 잃었습니다. 최은지가 공격을 이끌고 있지만 역부족한 모습이고 한수지와 박은진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니 위력은 떨어집니다. 블로킹도 약한 편이고 디그 역시 칼텍스에 비해 턱없이 모자라고 전력 열세를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완패가 이어지며 분위기가 큰 폭으로 가라앉고 말았습니다.

 

■ 최종 분석

 

공수 안정이 돋보이는 GS칼텍스는 까다로운 상대들도 꺾으며 한껏 기세를 올리고 있습니다. 인삼공사의 경우 부상 공백이 큰 데다 남아있는 전력마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GS칼텍스의 승리를 추천합니다.

 

 

GS칼텍스 승리

 

——————————————————————————

 

1월9일 [ WKOVO ] 흥국생명 vs 한국도로공사

 

경기시간 PM 19:00

홈 구장 : 인천 계양체육관

 

■ 흥국생명 : 12승 6패 [ 리그 1위 ]

 

GS칼텍스에게 셧아웃 패배를 당했던 흥국생명은 이후 IBK기업은행 상대로 셧아웃 승리를 거두면서 분위기를 바꿨습니다. 최근 6경기에서 5승 1패로 확실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빼어난 공수 전력이 단연 돋보이고 있습니다. 톰시아가 공격을 이끌고 있는데 단짝인 이재영도 뛰어난 공격력을 자랑하며 쌍포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미연도 보이지 않는 역할을 잘 해내는 중입니다. 여기에 김세영의 블로킹과 조송화의 토스도 안정적인 모습, 다른 팀들에 비해 범실도 적은 편입니다.

 

■ 한국도로공사 : 10승 8패 [ 리그 4위 ]

 

3연승 이상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한국도로공사는 승패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연패는 없지만 긴 연승이 없는 등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기력 기복도 심한 편, 박정아가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지만 외국인 용병 파토우 듀크가 주춤한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쌍포가 잘 가동되는 흥국생명에 비해 위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고 다른 국내 선수들의 공격력도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비는 심각한 편은 아니지만 흥국생명과 비교했을 때 디그와 리시브는 확연히 흔들리는 편입니다.

 

■ 최종 분석

 

훌륭한 경기력을 보이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흥국생명의 밸런스가 단연 돋보이고 있습니다. 도로공사의 경우 기복이 큰 데다 무엇보다 좀처럼 흐름을 살리는 플레이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흥국생명이 승리를 추천합니다.

 

 

흥국생명 승리

 

 

 

1월9일 농구

1월9일 여농

1월9일 배구

1월9일 국내농구

1월9일 KBL

스포츠픽

스포츠 가족방

스포츠 토토

스포츠 프로토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 2019년 1월12일 스포츠픽 1 관리자 2019.01.12 4
» 2019년 1월9일 스포츠픽 관리자 2019.01.09 1
2 2019년 1월8일 스포츠픽 관리자 2019.01.08 1
1 2019년 1월8일 스포츠픽 관리자 2019.01.08 1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